조합소식

공무원노조, 노동당 방문 노동시장 개악 공동 저지 공감대 형성

  • [등록일] 2015.09.07
  • [조회] 27134

 

김중남 공무원노조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오후 노동당 중앙 당사를 방문해 김상철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공무원연금 개악에 따른 향후 대책을 논의하고 협력키로 했다.

 

이날 면담에서는 연금 개악 상황과 조직 상황 등에 대해 설명한 후 공적연금 강화 투쟁, 임금피크제 폐지, 성과연봉제 도입 저지 등 공무원노조 10대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박근혜 정부의 노동시장 개혁 저지 투쟁에 대한 공감대를 가졌다.

 

특히 김중남 위원장은 공무원연금 논의 시 사회적 대 타협기구에 교섭단체로 참여한 공무원노조 소속 본부장 등 32명에 대해 징계가 시작 됐다많은 공무원 단체가 사회적 대타협기구에 참여 했지만 공무원노조 간부들만 징계를 하라고 지자체를 압박한다면서 박근혜 정부의 도 넘는 탄압을 설명했다.

 

김상철 위원장은 최저 시급 1만원 인상 정책은 보편적인 임금인상 운동이다공무원도 예외 없이 적용되는 인상 투쟁을 하고 있다고 당 정책을 성명했다. 이어 김중남 위원장은 공무원노동자의 1만원 시급 인상은 노동계의 임금 인상 기준이 된다. 공무원 시급 1만원 인상은 한국사회 전 노동자들의 시급 1만원으로 인상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중남 위원장은 공무원들이 자신들에게 돌아갈 연금 497조를 내놨다. 100만공무원이 희생한 금액의 20%에 대해 국민연금 사각지대 지원을 조건으로 승인했다면서 이 부분에 대해 정치적 대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날 면담은 임금피크제 반대, 성과급제 폐지 퇴출제저지 노동3권보장 설립신고쟁취, 해직자원직복직, 정치적 자유보장 91호봉 최저임금을 시급 10,000원 수준인상 임금 후퇴 없는 정년연장으로 소득공백해소 대학생 자녀학비 지원수당 신설 5급 근속승진 도입 및 6급 근속승진 전면 확대 공무원임금 100인 이상 민간기업 대비 100%지급 공직사회 내 격차 해소 승진시 호봉삭감 중단 및 호봉 상한제 폐지 시간외 근무수당 등 각종 수당 지급기준 근로기준법적용 등 10대 과제에 대해 항목별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