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간부의 결심과 조합원의 힘으로 2017년 승리하자!

  • [등록일] 2017.02.10
  • [조회] 26238

공무원노조, 전국지부장단 토론회 개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2월9일 대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성과퇴출제 폐지! 해직자 원직복직 쟁취! 지부장단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2017년의 사업계획과 공무원노조 현안사안을 지부장 등 현장간부와 함께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무원노조 김주업 위원장은 “공무원연금 개악과 성과연봉제 5급 전체 확대로 무력감에 빠진 현장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정권의 탄압을 분쇄해 나갈 것”이라며 “간부의 결심과 조합원의 힘으로, 촛불 투쟁의 성과를 발판으로 2017년 승리하는 역사를 만들자”고 역설했다.

 

공무원노조는 올해 핵심 투쟁사업으로 성과퇴출제 폐지와 공무원노조 설립신고 쟁취, 해고자 원직복직 등 노동.정치기본권 과제를 쟁취하기 위해 공세적인 투쟁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토론회에서 지부장 등 현장 간부들은 급변하는 정세와 관련한 의견을 피력하고, 조합원의 권익 향상과 노동조합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다양한 활동을 주문했다.

 

한편, 토론회 중간에 노조탄압 저지 투쟁을 진행하고 있는 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 진주시지부 윤연철 지부장은 투쟁경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정당한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이름으로 제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연대하여 총력투쟁 할 것”이라며 결의를 다졌다.